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 갤럭시탭S6 라이트 사전 예약 - 갤럭시탭S6 사용 리뷰 기반 의견

IT 이야기

by 리치윈드 - windFlex 2020. 4. 22. 18:26

본문

반응형

삼성, 갤럭시탭 S6 라이트 22일부터 사전 예약 받는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현재 갤럭시탭 S6 (라이트 아님)를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만족하면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저의 주된 용도는 노트필기(아이디어 정리), 전자책 읽기, 급할 때 업무 대용 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구매 했던 갤럭시탭 S6 사용

[이전 모델. 저는 잘 사용하고 있어요. 비싸서 그렇지]

제가 사용하지 않고 있을 때는 아이가 그림을 그리면서 놀기도 합니다. 

나름 펜도 잘되고, 생각보다 펜촉 느낌도 괜찮아서, 노트 대용으로 생각을 정리할 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평소에 전자책도 자주 보는지라 용도로는 아주 딱입니다. 그런데 단점이 하나 있습니다. 생각외로 비싸다는 것입니다. 더욱이 제 경우에는 키보드용 북커버를 같이 구매 했는데, 북커버만 19만원 (할인받아 9만원에 구매) 했습니다. 사용하다 보니 키보드 북커버 보다는 일반 단순 북커버가 좋을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이걸로 개발(coding)도 할 수 있겠구나 싶어서 이런저런 삽질을 많이 하다가 그냥 포기 했습니다. 역시 코딩은 화면이 불편하면 안되겠더라구요. 해상도 때문에 짤리거나 이래서 성질 버릴것 같아서, 키보드 사용은 거의 안하고 있습니다. (우와~ 19만원 짜리 인데..)

 


[ 가격이 상당히 괜춘다~ ]

256 와이파이 모델을 약 80~90만원 에 구매 했던것 같습니다. (약 5개월 전쯤)

이번에 갤럭시탭 S6 라이트를 예매 한다는 소식을 듣고 찾아봤습니다. (참고로, 아이패드 고민하다가 사용성과 가격을 고려해서 갤럭시탭6를 구매 했던 것이거든요. )

우와~~~ 

와이파이 모델은 45만1000원(64GB), 49만5000원(128GB)

거의 반값 수준이네요... ㅜ_ㅜ 조금만 참고 이걸 살걸 그랬습니다. 성능적인 측면은 아직 잘 알 수 없으나, 성능이 비슷하다는 가정이며, 반값이네요. 어차피 저는 3D 게임같은 것을 탭으로 하는 것도 아니고, 사양이 이렇게나 고사양일 필요도 없는데, 저에게는 라이트가 딱일것 같습니다. (아직 안나와봐서 모르겠지만요.)

일반모델이 카메라와 스피커가 고사양으로 탑재 되어 있습니다만, 저는 육아 문제로 사운드는 이어폰으로 듣습니다. 게임은 안하니, 저에게는 1) 필기가 잘되고, 2) 스크린이 적당히 크고 깨끗하고, 3) 전자책이 잘 읽히고, 4) 간혹 블로그 관리하는것 만 잘동작하면 됩니다. 

갤럭시 탭 S6 Lite. 제꺼 팔고 이거 사고 싶습니다. ㅜ_ㅜ (가격 좋네요..)

개인적으로는 갤럭시탭6 보다 갤럭시탭S6 Lite 가 더 괜찮을 것 같습니다. (뭐.. 사용하는 용도에 따라 다르겠지만요.)
그리고, 저는 LTE모드 이런것 않써요. Wifi로도 충분하고, 때때로 보안위험이 있는 경우는 언제나 보유중인 스마트폰에 테더링 걸어서 사용합니다. 이 걸로도 아직 불편함을 느낀적 없습니다.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볼 때, 기존 갤럭시탭S6와 외견상 성능차이는 별로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CPU 속도 정도의 차이가 있을 것 같은데, 3D 게임을 주로 하시는것이 아니라면, 뭐..... 한가지 소망 사항은, 무게를 좀 줄여줬으면 하는 희망사항입니다. 사실, 아이패드 및 다른 테블릿들과 비교할 때 무겁지는 않습니다만, 저처럼 전자책을 보는 사람은 1시간씩 들고 책을 보기 때문에 무거움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업드려서 보면 목나갑니다~ 들고 봐야해요~)

갤럭시탭S6라이트는 10.4인치 화면과 3D 사운드 AKG 듀얼 스피커를 적용했다. 콘텐츠를 몰입해 즐길 수 있다. 최대 1TB 외장 마이크로SD 카드, 7040mAh 배터리를 탑재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y2048

 

2048 카툰 - Google Play 앱

4x4 블럭 타일로 2048 이상의 수를 만들어 보세요. 아기자기한 이미지와 함께 두뇌와 집중력을 향상하는 퍼즐 게임. 무한 Undo를 사용해 보세요. 이기자기한 그림으로, 숫자, 영어, 한글에 친숙해 지도록 즐겨보세요.

play.google.com


예매 사이트가 궁금해서 방문하신 것이라면  아래 삼성 사이트를 참조하세요. (저 협찬 받거나 그런거 아닙니다. ^^)
저는 고민 한참하다가 명확한 사용 용도가 있어서 구매 했지만, 코로나로 어려운 시국에 잘 생각하시고 필요하시면 구매 추천합니다. 활용 용도도 없는데 쓸데없는 소비는 하지 마시고요~

                  ㅇ 사전예약 사이트 : https://www.samsung.com/sec/eventList/galaxy_tabs6_lite

예산국매 사이트는 여기--> https://www.samsung.com/sec/eventList/galaxy_tabs6_lite/

라이트 버전 구매 의향이 있으신 분은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2020/03/11 - [IT 이야기/IT 상식] - 안드로이드 개발자 옵션 및 디버깅 옵션 켜기

2020/05/11 - [IT 이야기] - 구글 플레이 스토어(Google Play Store) 오류 해결 - 앱 설치 대기 상태로 프리징 해결하기

2020/03/21 - [IT 이야기] - 애플 원테이크 (Apple OneTake) 영상 - iPhone 11 Pro 홍보 영상으로 러시아 박물관 소개 영상 (5시간)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