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로그/수익] 애드센스 (AdSense) 청구서 수신 주소확인 - 우편 배송 PIN 입력 확인

경제 이야기/일반 경제

by 리치윈드 - windFlex 2020. 7. 1. 21:49

본문

반응형

 3줄 요약

- 애드센스 PIN 발송용 우편에 쓰여 있는 가이드를 따르지 마라. (삽질한다.)

- 메인 대시 보드에서, PIN 확인 카드 (사각형 대시보드)를 찾아서 "확인" 버튼을 눌러라.

- PIN 입력을 틀리지 마라. 우편 발송을 다시 하고 싶지 않다면,,,

필자는 우편을 받고도 PIN 번호 입력란은 30분 동안 찾을 수 없었다.

검색하다 보면 헤매는 사람 많은가 보다.... 싶다.

 

 

 

 

구글 애드센스 (Google AdSense) 청구서 주소 확인 

 

구글 애드센스를 붙여서 블로그를 하다가, 초기에 $1 미만으로 쌓이기 시작한다. 그러다가 어느 단계가 되면, 다음과 같은 메세지를 받게 될것 이다. "청구소 주소"를 확인 하라는 것이다. 청구소 주소가 확인 되기 전까지, 애드센스의 수익은 사용자에게 실제로 전달되지 않는다. 청구소 주소가 확인이 되어야 "지급 방법"을 지정할 수 있다. 

 

 

애드센스는 청구서 주소를 확인하기 위해서 실제 우편으로 PIN 번호를 발송한다. (특별한 일이 없으면, 3주 내외로 편지가 한장 온다.) 실제 배송된 우편은 아래와 같이 생겼다. 

구글 애드센스 (Google AdSense)에서 발송한 주소확인 용 PIN 번호. 앞면(좌), 뒷면 (우)

필자의 경우, 말레이지아에서 우편이 날아왔다. 

 

아래처럼 찢어서 우편을 열면 된다. 우편 표지 자체가 내용이기 때문에, 우편봉투 자체를 찢지 말기를 바란다. 나중에 알겠지만, 우편봉투 안쪽면에 PIN번호가 쓰여 있다. 

 

 

구글 애드센스 (Google AdSense) PIN 번호 확인

 

이제 실제 동봉된 정보를 살펴 보자. 

우편을 열어 보면, 안쪽면을 접어서 볼 수 있게 되어 있다. 

"Google 애드센스 PIN 번호" 라고 표기되어 있는 부분으 아래쪽으로 PIN번호 확인 및 입력 방법이 표기되어 있고, 오른쪽에는 핵심이 되는 PIN 번호 6자리가 큼직하게 쓰여 있다.

"이 6 자리 숫자가 뭐라고..."

 

구글 애드센스 (Google Adsense) PIN 번호 우편

 

[영진닷컴]하루 만에 배우는 안드로이드 앱 만들기, 영진닷컴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정복. 1, 한빛미디어 모두의 안드로이드: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나만의 앱을 만들 수 있다!, 길벗 베이직스틴 양면 USB LED 고속 충전케이블 안드로이드 C타입, 혼합 색상, 1개

 

 

 

애드센스 PIN 번호 확인 방법 - 표준 가이드에 따르면 생기는 일

 

우편을 받으면, 공식으로 가이드하고 있는 왼쪽 1~4 단계의 가이드에 따라서 진행을 할 것이다. 

그러나...

먼저 말하지만, 이 가이드는 무시해라. (삽질하게 될것이다.)

 

[아래는 실패하게 되는 이유이다. ]
바로 입력 방법을 찾으려면, 다음 섹션으로 이동하시라.

 

우선, 다른 사람도 겪을 만한 내용을 말해보면, 별거 아닌 6자리 숫자를 입력하는 메뉴를 찾을 수 없다. 

가이드에는 왼쪽 탐색 메뉴에서 > 계정(톱니바퀴) > 설정 > 계정정보 > 주소 인증을 클릭으로 가이드 하고 있으나, 아무리 찾아 봐도 계정정보 메뉴에 "주소 인증"은 찾을 수 없다. 

공식 가이드에 따라, 왼쪽 탐색 메뉴> 계정 > 설정 > 계정 정보 클릭 (좌), 계정정보 화면 (우)

 

계정 > 설정 > 계정정보 > 주소인증 을 클릭 하라고 하는데, 그런 메뉴는 찾을 수 없다. 설정> 계정정보에는 위와 같은 정보 외에 어떠한 메뉴도 존재하지 않는다. 심지어, 시간대 변경을 제외하고,  모든 메뉴는 버튼이 없다. 

 

상단의 알람로그 우측에 보면, "자세히 알아보기"가 있으나, 이 마저도 주소 인증은 아닌 설명 페이지로 링크되어 있다. 

다음은, "자세히 알아보기"버튼을 누르면 리다이렉트 되는 구글의 공식 가이드 이다.  (우편의 동봉된 내용과 또 다르다.)

PIN 우편물을 받은 후 다음 안내에 따라 애드센스 계정에 PIN을 입력하세요.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합니다.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PIN 확인 카드를 찾은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카드를 표시하려면 더보기를 클릭해야 할 수 있습니다.)PIN 우편물에 표시된 PIN을 정확하게 입력합니다.제출을 클릭합니다.이제 고객님의 수취인 주소가 확인되었습니다. 계정에 지급 보류가 설정되어 있지 않고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준수할 경우 계정 잔액이 지급 기준액에 도달하면 수익이 지급됩니다.

즉, PIN 확인 카드에서 "확인" 버튼을 누르는 방법밖에 없다는 이야기다. 

만약 PIN 확인 카드가 사라져 버린다면, 오도 가도 못하게 된다. ^^;;;;;

 

 

 

 

애드센스 PIN 번호 확인 방법

 

답은 의외로 간단한 곳에 있다. 

왼쪽 메뉴 가장 처음에 "홈" 버튼을 눌러서, 구글 애드센스 처음 화면으로 간다. (대시보드 화면 이다.)

요기에서 스크롤을 조금 더 내리면 다음과 같은 "청구서 수신 주소 확인" 카드 (대시보드 상자)를 볼 수 있을 것이다. 

구글 애널리틱스 카드 아래 쯤 있을것이다.  

즉, 청구서 수신 상자가 최초로 떳을 때, 이 상자를 삭제 하지 말라. 이 카드가 없어지면, PIN 입력 경로가 없다. 

이제 확인 버튼을 눌러주자. 확인버튼을 누르면, 해당 카드가 "PIN 입력" 이라는 카드로 변경된다. 

홈 대시보드 화면에서, 청구서 수신 주소 확인 카드

 

"내 PIN"을 입력해야 하는데, 시도가 3번만 가능하다.

조심.... 또 조심하자.

이거 3회 이상 틀리면, 당연히 PIN을 우편으로 다시 받아야 한다. (PIN 다시 보내기 를 해야 한다. )

그런데, PIN이 재 배송되는 과정도 있고, 3개월이 초과 되면  계정이 막혀버리기 때문에, 애초에 그런일을 만들지 말자

 

이제, 주소 인증이 되었다. 여러분은 이제 정식으로 광고 게재료를 정식으로 받을 상태가 되었다. ^^

Good Luck ~

 


관련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