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투자] 게임스탑 - 호재 없이 92% 급등 (ft. 공매도 세력과 전쟁하는 개미들)

경제 이야기/일반 경제

by 리치윈드 - windFlex 2021. 1. 27. 08:43

본문

반응형

공매도 세력과 개미들간의 전쟁으로 하루만에 92%오른 게임스탑 (GME) 

 

게임스탑 (Ticker : GME)이 최근에 급등을 보이면서 전세계인에게 매우 핫 한 종목이 되었습니다. 

어제 밤에 저도 게임스탑 주가를 보고 있었는데, 제가 보고 있을 당시 20% 정도 상승한 상태였습니다만, 

아침에 일어나보니 92% 상승으로 마쳤네요.

 

허~

이건 뭐 비트코인 보다 더 한것 같은데요?

미국 주식은 상한선이 없기 때문에, 하루에 92%도 가능하군요.

 

게임스탑 (Gamestop, GME) 주가 변동

아래 최근 주가 그래프를 보시면, 1월 13일 부터 갑자기 급등을 하더니, 어마어마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오늘 새벽이 가장 많이 오른것 같네요. 

 

게임스탑 일봉 그래프 (3개월간), 1주일간 주가 그래프 (30분봉)

증권가 뉴스 기사에서도 특이한 일로 다루고 있습니다. 

증권가에서도 게임스탑의 급등을 특이한 일로 보고 있다. 


재미있는 일은 급등할 만한 실적개선이나 호재는 없었다는 것입니다. 

뉴스 기사 및 다양한 채널들에서는 이 사건을, 개미들과 공매도 세력의 전쟁으로 표현 하고 있습니다. 

 

미국 개미들과 헤지펀드의 공매도 세력간의 싸움이 급등을 불러 일으켰다는 것인데요.

사건을 요약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1) 행동주의 투자자 (라이언 코언)이 게임스탑을 개편하면 수익성이 오를 것이라고 함 - 라이언 코언 콜옵션 매수
  • 2) 월스트리트 게임스탑 매수 분위기 조성 - 급등
  • 3) 헤지펀드 공매도 세력의 하락 배팅 (Short 포지션)
  • 4) 개미투자자들의 공매도 세력에 대항하기 위한 매수 운동 - 추가 급등
  • 5) 공매도 세력의 포기(??) : 숏 스퀴즈 -  Short 배팅 손실을 만회하기 위해서 울며겨자 먹기로 매수 하는것
    --> 추추가 급등

한마디로, 어떠한 행동주의 투자자가 게임스탑을 사자고 불꽃을 일으켰는데, 이 때문에 주가상승이 시작되었고, 

이 때 월스트리트 기관이 붙었다가, 공매도세력이 편입되고, 공매도 반대 세력인 개미 매수운동이 원인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그나저나 행동주의 투자자는 이것을 예견했을까요? 아니면, 행동주의에 걸맞게 이것을 유도한 것일까요?

 


마지막으로 이러한 현상이, 블랙베리, AMC Entertainment 등으로 옮겨 가고 있는것 같습니다. 

어제 밤에도 블랙베리가 아무 이유없이 급등을 하고 있어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많이 모았었는데, GME와 연관된 현상인지는 이제야 알았습니다.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